원심탈수기, 오롯이 에이알케이만의 차별점이 있습니다.
– 모든 수처리 관리자는 운용비용을 절감시켜야 하며, 장비운용에 있어 관리자 본인이 편해야 합니다.
– 미래지향적인 원심탈수기의 개발, 에이알케이가 선봉장으로 나서려 합니다.
안녕하세요, 에이알케이 홍보실입니다.
슬러지 탈수기에 관련된 세일즈 문의와 용량선정, 그리고 다양한 산업군에서 해당 회사의 업종에 관련해 어떤 탈수기가 적합한지에 대한 다양한 문의를 받아왔습니다.
도입간 타사와의 제품간 고민을 하시면서 여쭤보시는 질문은 수처리 설비관리자분들의 고된 노고에 따른 운용의 편리함이었습니다.
폐수의 색깔에 따른 수처리에 대한 해석, 슬러지 유입량과 농도, 개런티 함수율에 따른 적절한 용량선정. 하수, 오폐수의 컨디션은 항상 동일하지 않으며 슬러지 또한 손으로 만져보면 그 촉감마저 매번 다릅니다.
에이알케이는 까다로운 슬러지 탈수처리를 위해 20년 이상의 업력을 쌓아오며 2가지 개발 목표를 가지고 R&D를 진행하며 그 결실을 이뤘습니다. 두가지 차별점은 오롯이 (주)에이알케이 원심탈수기가 가진 독보적인 기술력입니다.
이 기술력 두가지는 차후 지속적인 R&D를 통해 다른 대형 모델에도 적용될 예정이며, 그 가짓수가 3개에서 4개로 차츰차츰 진화 될 것입니다.
환경설비 담당자분들도 아셔야 할 국내,해외 시장의 동향에 대해 알아보실까요?
비좁은 국토 대비 도시화가 대부분 완료 된 대한민국은 일본과 마찬가지로 슬러지 처리시 매립에 들어가는 비용이 큰 부담이며 이에 토양이 소비해야 할 오염슬러지에 대한 에너지는 높아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과 일본은 도시화의 가능성이 적기에 정수장의 추가 필요성도, 하수,폐수처리장에 대한 추가 Needs도 적습니다.
때문에 운용비용을 줄이기 위한 슬러지 처리 실기술에 대한 관련 업계의 도전의 필요성은 있으나 도시화의 수요가 적기에 쉽게 뛰어드는 진보적인 업체는 사실상 없습니다.
반면, 유럽과 오세아니아, 중국대륙은 땅이 넓고 매립지가 풍부해 토양이 소비해야 할 에너지는 낮습니다.
처리비용에 대해 큰 부담이 없어 개발수요가 없습니다. 동남아시아의 경우는 도시화 수요가 많아 기술이전이 필요하나 동시에 기술개발을 진행하기엔 관련 산업의 인프라가 적습니다.
에이알케이는 신기술 개발에 대한 필요성을 인지하고 수년을 연구개발을 진행해 왔습니다.
에이알케이 슬러지 원심탈수기, 제품 강점2가지는?
#Point1. 무급유베어링으로 유지보수를 줄이고 고장발생 확률을 확연히 줄이다.
현재 시장에서 유통중인 원심탈수기들은 테이퍼 베어링을 사용합니다. 이 테이퍼 베어링은 고속RPM을 유지하는 베어링 특성상 고온에 취약해 구리스를 주기적으로 도포해야 원심탈수기의 원활한 작동이 보장됩니다.
이를 위해 관리자는 월2회 점검을 해야 합니다. 특히 더운여름에는 컴퓨터 CPU와 GPU에 써멀구리스를 도포하듯 온도취약성이 더욱 심해져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겨울엔 온도차로 이슬 등이 베어링 사이로 유입 되거나 슬러지에서 가스가 발생해 베어링에 소손이 발생합니다.
이는 곧 관리자의 세심한 베어링 점검과 구리스 도포가 필수며 단순히 베어링에 구리스를 도포하는 것이 아닌 회전력과 수명에 대한 체크를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테이퍼베어링을 쓰는 원심탈수기는 온도계가 별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에이알케이는 테이퍼베어링의 단점을 인지해 다년간에 걸친 연구개발을 통해 일부 모델에 대해 ‘무급유베어링’을 적용했습니다.
온도계가 없어지고 구리스도포도 필요없습니다. 관리자는 수명체크에 대한 부담도 없어지며 여름과 겨울에 더욱 예민하게 관리해야 할 부담도 없습니다.
무급유베어링을 적용하기 위해선 정밀가공이 필요하며 공차를 5/100으로 맞춰 설계/제작에 대한 메커니즘을 수천수만번 테스트해야 합니다.
내부적으로 많은 논의와 함께 결정이 난 시기부터 수없이 테스트 해 그 결실을 ‘조달청 우수지정제품’으로 증명해냈습니다.
요즘은 ITC기술로 농가산업도 스마트팜이 권장되고 활성화 되어있죠?
그 핵심은 농부/생산/유통관련 인력을 줄이고 자동화 되어 편리한 농작물 생산이 가능해야 하는 핵심이 있습니다.
산업기계 쪽에서도 스마트운전/예방정비/관제가 편해야 합니다.
에이알케이는 그 첫번째 발걸음을 ‘무급유베어링’을 통해 첫번째 발걸음을 내딛고 곧바로 조달청 우수지정 제품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슬러지 탈수기의 스마트운전을 위해 함수율의 안정적인 유지와 더불어 함수율 조정 또한 자동운전/무인운전을 위한 제품의 장점이며 이는 더욱 더 확대 되도록 연구개발에 매진할 예정입니다.
#Point2. 축산용 원심탈수기, 설치 및 이전시 관리가 쉽도록 FRP커버를 사용
환경설비는 매우 까다로운 설비 중 하나입니다. 수억에 달하는 환경설비는 올라서지 않은 가상의 빌딩에 설계부터 설치까지 알수없는 불확실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건축감독이 슬러지 원심탈수기가 들어갈 창문공간을 설치전에 고려하지 않고 공사를 진행했다면?
무거운 탈수기를 설치하려면 다양한 장비가 필요합니다.
수년간 환경설비 설치시 겪어왔던 설치상의 에로사항을 취합해 무거운 축산용 탈수기가 호이스트에 설치시 용이하도록 커버는 FRP로 제작했습니다.
과거의 실패를 에이알케이는 수수방관하지 않고 개선을 시킵니다.
앞으로도 일어날 수없는 실패에 대해서도 이를 데이터시키고 취합해 더욱 발전 된 제품으로 재탄생 될 것입니다.
원심탈수기의 선정, 에이알케이가 전문가 조언을 아끼지 않고 함께 합니다.
10년차 환경설비 관리자도 햇갈리는 수처리, 에이알케이 기술부와 이사진들은 모두 수처리분야 실무경력과 공무원, 엔지니어 경력으로 다져진 수많은 경험이 있습니다.
도입간 고민이 있으시다면 제품에 대한 용량선정으로 고민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하단의 카카오톡 채널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