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계인사를 올리며, 수처리 관계자 여러분들의 안전작업과 무사복귀를 기원합니다.
안녕하세요, 에이알케이 홍보실 황민희 입니다.
2023년 8월, 작금의 기후는 ‘물난리’가 계속되는 상황입니다.
인도네시아는 지속되는 해수면 상승으로 인한 자카르타에서 킬라만탄으로의 수도이전을 추진하며, 파키스탄은 국토의 1/3이 홍수피해를 입었으며 대한민국의 광주는 물부족으로 바닷물의 해수담수화로 식수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스페인은 역대급 가뭄으로 인해 15세기의 고대유적들이 부엔디아 저수지에서 발견되기도 했습니다.
그 어떤 해보다 무더운 8월, 에이알케이는 수처리용 탈수기를 제작하는 개발기업으로서 동일 업종의 전국 하수-폐수-정수처리에 관련 된 실무자분들과 기업들의 안전과 안녕을 기원하고 있습니다.
8월 하계 휴가, 무엇보다 더위에 따른 안전사고를 유의하시고 각 처리장에서도 안타까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에이알케이의 프로젝트 소식
: 최근 베트남은 인구 1억명을 넘어서 수도 하노이시의 안정적인 물공급의 니즈가 생겼습니다.
송다정수장의 일 처리량을 2030년까지 100만톤을 늘리는 프로젝트 관련 저희 에이알케이가 탈수기 공급 MOU를 체결했으며, 한국환경공단 박석훈 물클러스터 단장님이 내방하셔서 축사를 해주셨습니다.
#에이알케이의 최근 동향
: 인도네시아의 해수면 상승으로 인한 수도 자카르타의 이전에 따른 신수도의 킬리만탄 개발관련 대한민국의 국토교통부가 정수장 사업프로젝트를 진행중이며 이에 따른 인도네시아 관련 프로젝트와 수출 문의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에이알케이는 베트남에 진출한 기업 중 유일하게 현지에서 원심탈수기를 개발하며 현지 공장에서 약 3천개가 넘는 부품들을 자체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무엇보다 현지인들을 인재화 육성하며 대한민국과 동아시아와는 다른 토지의 특성, 물특성을 잘 이해하고 현지에 맞는 환경설비를 시공하고 제품을 개발합니다.
동남아 수처리 프로젝트의 노하우는 업력20년이 넘는 현지 노하우를 가진 파트너와의 협업에서 비롯됩니다.
인도네시아 정수장 프로젝트와 국내 대기업들의 식품공장, 하수폐수처리용 탈수설비에 관련 된 프로젝트는 고민하실 필요없이 ‘동남아 베테랑’ 에이알케이와 함께하시기 바랍니다.
#에이알케이의 연구과제
원심탈수기의 혁신과제 수행. 에이알케이는 일본 연구진과 개발자와 지난 6월부터 AI를 적용한 슬러지 성상에 따른 함수율 조절과 자동운전, 약품조절 등 다양한 혁신과제를 진행 중 입니다.
환경사고가 많고 약품사용량과 전력소비가 많은 하수-폐수-정수 처리 분야의 운용비 절감은 국가적인 소명이며 개발기업들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결실이 맺어집니다.
저희 에이알케이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탈수기 개발기업의 선봉장으로써의 소명을 자각해 앞으로도 수처리 분야의 혁신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 원심탈수기 AI관련 자료 :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