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수처리 시장의 선두주자. (주)에이알케이가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12월7일 말레이시아 박람회도 참가합니다.
베트남 현지 진출 기업중 유일한 원심탈수기 자체 생산 기업
베트남 원심탈수기. 자체생산과 동남아 공급. 그 이상의 목표를 갖추고 달려왔습니다.
동남아의 물 시장.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을 가진 시장입니다. 그러나 그 시장은 동아시아의 물 특성과는 전혀 다른 성질을 지니고 있습니다. 습한 기후와 진흙이 많은 땅. 도시화가 35%정도인 베트남은 도시화 80%이상이 진행된 대한민국과 일본과는 다른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베트남 시장에 진출한 기업들은 많습니다. 허나, 버티고 살아 남거나 현지 공장에서 최신 트렌드와 최고의 제품력을 가진 기업은 손에 꼽습니다.
베트남에서의 사명감과 성장, 그리고 목표
(주)에이알케이는 조달 우수지정 제품이라는 타이틀 뿐만 아니라 ‘원심탈수기 현지 자체생산 공장’을 가진 유일한 기업입니다.
이런 자부심 외적으로 저희들의 사명감은 베트남 수처리 시장에 대한 이해와 현지 인재양성이라는 큰 목표와 사명감을 다함에 있습니다.
한국인력을 데리고 베트남 시장을 공략할 수는 있지만, 현지 베트남인들에게 기술을 전수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가며 함께 하는것. 에이알케이가 수년을 넘어지며 다시 일어서고 베트남시장에서 우뚝설 수 있었던 이유입니다.
베트남 시장의 이해 뿐만 아니라 이해와 존중. 타지의 사람들이지만 이들 환경에 대한 사랑의 결과입니다.
이번 VIETWATER2022에서 에이알케이는 물시장의 관련 업계들 모두가 알아보고 서로 인맥교류를 해왔던 터라 낯익은 얼굴도 모두 알정도로 브랜드 인지도와 업계 인지도 모두를 갖춘것을 다시 한번 확인했습니다.
베트남 원심탈수기, 스크류프레스, 정량펌프의 시장점유, 에이알케이의 인지도
고생 많았던 열정에 가득찬 에이알케이의 베트남 직원들. 그리고 현지 물 시장을 함께하는 다양한 기업과의 조우들. 값진 경험과 시간을 올해 11월에 보냈습니다.
브랜드 인지도는 쉽게 생기지 않습니다. 점유율이 이를 증명하며 에이알케이는 현지 기업들의 모든 부스들의 기업 관계자분들과 모두 알아봐 주셨습니다.
해외바이어 및 관쪽 관계자 그리고 국내 대기업분들과 현지 진출 수처리 엔지니어분들과 함께한 시간동안 에이알케이가 그간 걸어 온 귀중한 시간과 인지도에 대해 느낄 수 있던 열띤 현장이였습니다.
베트남의 원심탈수기. 벨트프레스와 필터프레스가 아닌 최신 트렌드이자 표준화가 되어 가고 있는 데칸터형 원심탈수기는 이제 에이알케이의 마스코트가 되었고 베트남에선 컨설팅과 시운전 서비스까지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지난 수년을 원심탈수기 개발에 전념을 하고 이를 동남아 물시장에 전수하며 에이알케이가 자부심을 느꼈던 순간들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던 시간이였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베트남 및 동남아시아에 진출 해 수처리 설비를 진행하시는 국내 기업분들의 탈수기 도입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원심탈수기 제품안내 블로그로 보기